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일명 플라이어웨이 레이스( fly-away races )라고 불리며 많은 사람들을 열광하게 만들었던,
F1 2010 시즌 개막전부터 4라운드까지의 초반 레이스가 마무리 되었습니다.
이번 시즌 F1 캘린더는 지역 이동에 따라 다음과 같이 크게 5+1 그룹으로 구분해 볼 수 있습니다.
1 ~ 4 라운드 : 아시아 지역 그랑프리 1/2 ( 호주 포함 )
5 ~ 7 라운드 : 유럽 지역 그랑프리 1/3
8 라운드 : 캐나다 그랑프리
9 ~ 12 라운드 : 유럽 지역 그랑프리 2/3
< 여름 휴가 >
13 ~ 14 라운드 : 유럽 그랑프리 3/3
15 ~ 19 라운드 : 아시아 그랑프리 2/2 ( 브라질 포함 )
이와 같은 구성이라면 중국GP를 끝으로 올 시즌 캘린더의 첫 단락이 맺어졌다고도 볼 수 있겠는데요,
나름 긴 약간의 휴식기를 지나고 이제 약 열흘 앞으로 다가온 유럽 그랑프리를 기다리며...
첫번째 아시아 그랑프리 4라운드의 리뷰를 통해 올시즌에 대한 대략적인 전망을 해볼까 합니다.


F1 2010 Rd 01 ~ 04


1라운드에서 4라운드까지 주로 퀄리파잉에서 드러난 팀간 퍼포먼스를 보자면,
시즌 개막전 예상 구도였던
[ 4강팀 - 중위권 5팀 - 신생 3팀 ]의 구도가...
[4강팀 7인의 드라이버 - 슈미/쿠비차/수틸 - 중위권 10인의 드라이버 - 로터스와 버진 - HRT]의 구도로
보다 세분화(?)되는 모습을 분명하게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.
여기서, HRT와 다른 신생팀들의 간격이 좁혀진 것 외에는 큰 변화는 없었던 것 같네요.

하지만, 유럽으로 무대를 옮긴 뒤에는 이런 구도에도 분명 변화가 예상됩니다.
메르세데스GP의 이른바 B-spec 머신으로 슈미가 4강 본연의 자리로 복귀할지 여부가 주목되는 가운데...
쿠비차와 수틸은 4강팀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자 할텐데 과연 어떻게 될지,
중위권과 신생3팀의 기록 향상과 자리바꿈 여부도 재밌는 양상을 띌 것 같습니다.
상위권에선 레드불과 베텔의 강세가 계속될지... 득점 선두 맥라렌과 버튼은 어떻게 자리를 지킬지...
알론소 or 메르세데스GP의 반격은 어떻게 진행될지...
모든 것은 수많은 새로운 파츠와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만나게 될 스페인GP로부터 확인하실 수 있겠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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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케로군]:F1 / 음악 / 영화 / 게임 / 만화 등등 문화 엔터테인먼트 마음대로 뜯어보기( 칼럼 아니고? 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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