비지니스에서 유행을 따른다는 것이 꼭 나쁜 것도 아니고... 비판하기만 할 것도 아니지만...
우리나라가 좀 심하다는 생각도 자주 합니다....
방송도 따라쟁이, 상품도 따라쟁이라는 비판도 여기저기서 종종 듣게 되고요...
그런 의미에서
같은 시간대에 무언가 굉장히 미묘한 두 개의 글을 한꺼번에 읽은 케로군의 기분은
한마디로 '꽁기꽁기'합니다. -O-
우선 다음이 '구글의 애드센스'를 벤치마킹한 '애드클릭스'를 내놓고 올블로그도 지지 않는다는....
서명덕 기자님의 글을 읽은 뒤....
바로,
비지니스 위크의 기사를 인용해서( 어제 오늘 이틀 연속 이 얘기를 하는군요 '-' )
"구글 검색광고 노출이 효과가 있다고 보는가?"
"올 해 마케팅 유행어 중 가장 듣기 지겨운 것은?"
"내년에 유행할 마케팅 용어 중 가장 듣기 지겨울 것은?"
이라는 질문을 정리해 주신
'Planet Size Brain' 블로그의 글을 읽고 나면
아마 다른 분들도 저의 꽁기꽁기한 기분을 느끼실 수 있으실 겁니다...
( 참고로 미국애들이 얘기하는 UGC가 바로 우리나라의 UCC입니다. )
UCC, 세컨드 라이프, 구글 애드센스....
이름만 들어도 지겨운 건 꼭 저만의 느낌은 아니었나보네요...ㅠ.ㅠ
우리나라의 비지니스도 '뒷북'이나 따라쟁이 말고...
뭔가 앞서가는 걸 생각해야되지 않겠습니까?
한미 FTA 운운, 경쟁력 운운하는 마당에... 참 안타깝기 그지 없습니다. -O-;
서명덕 기자님께서 제목을 뽑으신 것처럼...
개미들의 온라인 광고 시장은 열리겠지만...
정말 개미들이 원하는 시장이 그것이었는지...
정말 개미들이 생산하고 소비해서 경제 활동을 할만한 곳인지에 대해서는...
회의적인 생각이 들 수 밖에 없군요...
'이런저런 소식 > I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일본 아마존에 "오타쿠 스토어"가 생겼더군요 (7) | 2007.06.11 |
---|---|
올블로그의 포탈사이트 검색제휴 종료 (6) | 2007.05.02 |
추억 속의 홈페이지를 다시 본다 - Wayback Machine (0) | 2007.02.23 |
블로그 메타 사이트 비교 < eolin / allblog / blog korea > (2) | 2007.02.06 |
불[火]로그도 웹사이트 속도 체크에 동참!!! (1) | 2007.02.06 |